임실군 '예비창업자의 꿈 실현 도와드려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5 1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타트업 실전창업 프로젝트로 시장 조기진출, 창업 성공의 발판 마련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지역 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의 꿈을 앞당기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26일 임실군은 도 공모 선정에 따라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스타트업 실전 창업 프로젝트’가 예비창업자들의 시장 조기 진출과 창업 성공의 발판을 마련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공모 선정으로 사업비 2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사)한국커리어(대표 강혜진)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군민을 모집해 단계별 창업 전문교육과 창업 사업계획서 등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특히 6월 초기 사업비 900만원을 지원받을 우수예비창업자 13명을 선정, 현재는 창업 공간 리모델링 등 창업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또 지난 20일 창업 준비를 완료하고 새 출발하는 사업장 2곳을 방문해 그간의 창업 진행 과정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기존 청소 방역업체를 운영하면서 새롭게 무인카페를 창업한 다문화여성 왕리 대표는 “평소 지역의 다문화여성 및 가족들이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 싶은 꿈이 있었다”며 “때마침 기존 운영 중인 가게 옆에 빈 점포가 생겼고, 지역에서 창업지원 사업을 시작한다는 홍보를 듣게 되어 운명처럼 이렇게 꿈이 실현되게 됐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민 군수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의 창업 분위기에 활기를 되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선정대상자 한 분 한 분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 지역 경제 활성화 등에도 크게 기여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계면 택승마을, 농업인 재해 안전마을로 육성

[사진=임실군]

임실군은 안전한 농업농촌 환경 및 농촌 생활 개선을 위해 삼계면 택승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농업인 재해 안전마을 육성 시범 사업’이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택승마을에는 농작업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환 및 농약 중독 등 농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를 예방하고자 농약 보관함 등 18종의 안전 물품이 보급됐다.

또 추락사고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리 안전 난간대를 설치하여 마을 주변 위험 요인을 개선했다.

이밖에 전북산업보건연구소 송명희 소장을 초청해 9회에 걸쳐 농업인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농작업 안전보건 교육도 실시됐다.

한편 군은 농촌 마을의 안전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고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농업인 재해 안전마을 육성 시범사업’을 3년째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