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로 7명 사망 현대아울렛, 사고 3달 전 화재감지·피난시설 불량 지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9-26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6일 대전 유성구 용산동 현대 프리미엄아울렛에서 화재가 발생, 소방대원이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화재로 7명이 숨지고 1명이 크게 다치는 참사가 발생한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3개월 전 소방안전 점검에서 화재감지·피난 설비 등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현대아울렛 등에 따르면 지난 6월 3일부터 12일까지 현대아울렛이 자체적으로 민간업체에 맡겨 진행한 소방점검 때 24건이 지적됐다.

당시 지하 1층 주차장 화재감지기 전선이 끊어졌거나 상태가 불량한 것으로 조사됐다. 매장 주변에 설치된 화재경보기 경종과 피난 유도등 등도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스프링클러나 제연장치 등에서는 별다른 결함이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아울렛 측은 지적된 사항을 모두 개선하고 그 결과를 유성소방서에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불은 지하 1층 주차장과 연결된 하역장 근처에서 시작됐다. 하역장 주변에 의류 등 가연성 물질이 많아 불길이 한순간에 번진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경찰은 현장 정리가 끝나는 대로 화재 원인과 함께 스프링클러 등이 제대로 작동했는지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방침이다.

경찰은 27일 오전 10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소방 등과 합동 감식에 들어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