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한미반도체, 곽노권 회장 '회사 출입금지' 가처분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한지 기자
입력 2022-10-05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미반도체 [사진=아주경제 DB]

한미반도체가 곽노권 회장(84)에 대해 회사 출입금지를 요구하는 가처분 신청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와 주주가치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신청이라는 게 한미반도체 측 설명이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한미반도체는 최근 "곽 회장에 대해 회사 출입을 금지해 달라"며 인천지방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신청서에 따르면 한미반도체는 치매 등 정신질환이 의심된다는 이유로 정신감정에 대한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곽 회장에 대해 사무실 출입 등 직무를 정지해 달라고 요청했다.
 
신청서에는 회사 명예를 실추시키는 허위사실 유포를 금지해 달라는 내용도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사실에 대해 한미반도체 측은 "너무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회사에서는 회사와 주주가치 보호를 위해 불가피하게 출입금지 등 가처분 신청 조치를 했다"며 "경영권과는 전혀 상관없다"고 설명했다.

곽 회장은 1980년 한미반도체를 설립해 경영하면서 반도체 제조용 금형을 개발한 이래 반도체 제조용 장비 28종을 국산화 또는 세계 최초로 개발해 상용화한 이력이 있다. 현재 경영권은 곽 회장 아들인 곽동신 부회장이 행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한미반도체 창업주로 회사나 주주가치 위해 가처분 신청 내는것은 아주 잘못된일이다 평생 회사 위해 창업하고 지금 까지 발전시킨 사람이다 당장 가처분 풀어라

    공감/비공감
    공감:5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