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타즈, 해외에서 사랑받는 '대표 한류브랜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2-06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브랜드스타즈]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해외에서 사랑 받는 ‘2022 대표 한류브랜드(KWB(Korea Wave Brands)’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중국 및 동남아시아 주요 매체에 발표하는 이 행사는 한류를 사랑하는 해외 소비자들에게 대표 한류브랜드를 소개하고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해외 미디어 및 커뮤니티 등을 종합해 대기업군과 중소기업군을 나눠 고르게 1차 후보군을 추리고 제출된 서류 등을 바탕으로 학계·언론계·전문가의 최종심사를 통해 관광, 엔터테인먼트, K-뷰티, K-푸드, 헬스케어, 쇼핑 등 한류 팬들의 관심 분야를 중심으로 최종 선정 발표했다.
 
산업별 대표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4, 플립4’,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LG전자 올레드TV, 트롬세탁기’, ‘동아제약의 박카스’ ‘하이트진로 참이슬’ 등이 선정됐다.
 
쇼핑부문에서는 ‘롯데백화점’, ‘신라면세점’이 선정됐고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는 K-팝 주역인 ‘BTS’(방탄소년단), K-드라마 부문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뽑혔다. 관광부문은 ‘제주도’, 관광공연부문은 ‘스카이워터쇼’가 선정됐다.

K-뷰티 종합화장품 부문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후’ 헬스뷰티숍 부문은 ‘올리브영’, 기능성화장품 부문은 ‘스킨79’, 천연화장품 부문은 ‘코스존 메이크나인’, 마스크팩 부문은 ’스캔코 발롱블랑’이 각각 영예를 안았다.
 
헬스케어 부문에서는 ‘정관장’과 ‘프롬바이오’, 종합검진 부문은 ‘삼성서울병원’이 선정됐으며, K-푸드 부문은 ‘CJ제일제당 비비고’,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농심 짜파게티’, ‘오뚜기 진라면’, ‘파리바게뜨’, ‘이삭토스트’가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됐다. 매운맛을 대표하는 떡볶이와 라면 부문은 ‘신전볶이’와 ‘불닭볶음면’, K-패션 부문은 'NOS7', ‘젠틀몬스터’가 이름을 올렸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브랜드K) 기업 중에서는 드레스퍼퓸 부문은 ‘편샤인 옵타움’, 천연화장품 부문은 ‘록키스’가 최종 선정됐다.

5년 연속 선정된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올리브영,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BTS, 롯데백화점, 신라면세점, 비비고, 불닭볶음면, 신전떡볶이, 정관장, 프롬바이오, 제주도, 스카이워터쇼, 삼성서울병원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