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청년희망 Y-STAR 사업단, '홈 커밍데이' 행사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12-22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남대학교]

영남대학교 청년희망 Y-STAR 사업단(이하 사업단)은 지난 21일 지역 청년활동가와 서포터즈,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홈커밍데이’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홈커밍데이’ 행사에는 지역 청년활동가와 유관기관 관계자가 함께 참가해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문화도시 구축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청년 힐링 소통전문가 곽정은 작가의 강연과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Y-STAR 사업단의 대표 프로그램인 원데이클래스 운영, 청년문화예술협동조합 ‘와이낫츠’와 연계한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해당 사업단은 경상북도, 경산시의 지원으로 2020년부터 ‘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를 중심으로 영남대학교와 주변 대학가를 포함하여 청춘꿈지락, 꿈지락 책방, 꿈트리 등 청년 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원데이클래스를 통한 청년작가 육성, 플리마켓, 청년예술작품 전시, 버스킹 공연 등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꿈을 꽃 피우기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단 관계자는 “Y-STAR 경산 청년창의창작소가 완공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청년활동가와 관계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 자리를 만들었다”며 “청년이 떠나지 않는 청년희망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