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건희 주가조작' 의혹 제기한 김의겸에 "거짓 브리핑" 맹비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1-27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른 재판과정 나온 사실 마음대로 해석...허위사실 유포 책임져야" 강한 유감 표명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을 주장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게 "터무니없는 거짓"이라고 맹비난했다.
 
대통령실은 27일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이 아무 근거 없이 (이 같은 내용의) 서면브리핑을 냈다"며 "다른 사람의 재판 과정에서 나온 내용 중 일부를 마음대로 해석해 '거짓 브리핑'을 한 것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공당의 대변인이 금융감독기구 조사 결과 등 객관적 근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가 주가조작을 했다'고 단정적으로 공표한 것은 어떠한 핑계로도 정당화될 수 없고 국익에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의겸 대변인은 대통령 동선과 관련해 '청담동 술자리' 운운하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이후 제대로 된 사과나 책임 있는 조치도 하지 않았다"며 "공당의 대변인으로서 '허위사실 유포'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김 대변인은 민주당 출입기자 대상 서면브리핑에서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며 "법정에서 검사의 입을 통해 김 여사가 우리기술 20만 주를 매도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졌다.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계좌도 활용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쯤 되면 김 여사는 검찰에 불려가 조사를 받아야 마땅하다"며 "지금 김 여사가 가야 할 곳은 여성 의원들과의 화려한 파티장이 아니다. 지금이라도 서초동 서울지검으로 출두하기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