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하스, 자담치킨과 식물성 기반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3-02-1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노하스(박지수 대표) 자담치킨(나명석 회장. [사진=이노하스]

식물성 식품 전문 스타트업 ‘이노하스(INNOHAS)’가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과 식물성 기반 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1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자담치킨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상호 기술적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빠른 시간 내 고품질의 식물성 기반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는 장기적인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노하스 및 자담치킨 임직원. [사진=이노하스]

 
이노하스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초로 웰빙을 지향하는 자담치킨과 협력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많은 소비자에게 이색적이고 신선한 경험을 전달하는 한편, 고품질 먹거리를 위해 연구개발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하스는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특허기술인 천연 가공법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지만 자담치킨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국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늘려갈 계획이다.
 
자담치킨은 친환경 웰빙치킨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원료육을 주요 재료에 사용하고 있다. 또한, 유해 논란이 있는 첨가물을 배제한 치킨무 등을 선보이며 윤리적인 식품 문화를 이끌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