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AI로 디지털 전환 선도" 포스코ICT, '포스코DX'로 사명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3-02-19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달 20일 주주총회에서 확정할 예정

[사진=포스코ICT]

포스코ICT가 사명을 '포스코DX'로 바꾸고 전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DX)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 로봇과 인공지능(AI) 등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지난 17일 이사회를 열고 신규 사명 '포스코DX'로 바꾸는 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다음 달 20일 개최되는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최종 확정한다.

새 사명은 산업 전반의 혁신적인 디지털 대전환을 리딩하는 대표 기업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회사 관계자는 "인공지능(AI)·디지털 트윈·메타버스·로봇 등을 적용해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미래 지향점을 함축했다"고 강조했다. 새로 정립한 회사 비전 선포식도 개최할 계획이다.

포스코ICT는 2021년 현 정덕균 사장 취임 이후 저수익, 부실 사업을 정리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조정했다. 또한, 기술과 원가 경쟁력 등 전 부문에 걸친 혁신활동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매출 1조원 클럽 진입이라는 상징적인 성과와 함께 수익성을 개선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미래 성장 사업 발굴·육성도 가속화한다. 산업용 로봇 자동화와 스마트 물류 자동화 등 신사업이 핵심 축이다. 생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목표로 산업 현장에 로봇을 적용하기 위한 컨설팅·설계 및 시스템 구축·운영 등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 전반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택배사와 온라인 쇼핑몰의 물류센터를 자동화하는 사업 성장세도 주목된다. 현재 회사는 1000억원이 넘는 한진 메가허브 물류센터 구축 사업을 수행 중이다. CJ대한통운 융합FC(풀필먼트 센터·Fulfillment Center) 자동화 설비 컨설팅 사업 등도 추진하고 있다. 앞서 인천공항 수하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관련 기술력을 입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