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회사 창립 이후 최대 실적 달성…영업이익 큰 폭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2-23 17: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서 '열혈강호 온라인' 인기…북미와 유럽서는 '나이트 온라인' 활약

[사진=엠게임]



엠게임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734억원, 영업이익 300억원을 기록하며 1999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이익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31.8%, 영업이익은 63.3% 증가했다.

엠게임에 따르면 지난해 최대 실적은 PC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열혈강호 온라인'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북미·유럽 지역에서는 '나이트 온라인'이 활약하며 해외 매출을 끌어올렸다.

특히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 성장세는 지난해 8월 체결한 연장 계약에도 반영돼 직전 계약보다 390% 증가한 1816만 달러 규모에 체결됐다.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신규 서버 추가로 2005년 서비스 개시 이후 최고 월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도 두 게임은 현지 퍼블리셔와 긴밀한 협업으로 업데이트와 이벤트, 마케팅 등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해 지난해 이상으로 성과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엠게임은 올해 상반기 방치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M Project(가제)'를 출시한다. 방치형 RPG의 대표적인 성공작 '블레이드 키우기'의 빌리네어게임즈와 공동 개발 중이다. 하반기에는 자사 인기 PC 온라인 게임 '귀혼'의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귀혼M'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PC와 모바일 등에서 신규 퍼블리싱 게임을 상·하반기 1종씩 출시할 계획이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2023년은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신작의 성공 가능성을 높여 신규 매출을 창출할 계획이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등 기술 개발에 힘써 미래 먹거리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