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신라면배 한국 우승 견인한 신진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3-02-26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년 연속 우승

농심신라면배 최종 대국 중인 신진서 9단. [사진=한국기원]

신진서 9단이 농심신라면배 한국 우승을 견인했다. 3년 연속 우승이다.

한·중·일 바둑 삼국지라 불리는 제24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최종국(본선 14국)이 지난 24일 한국기원과 중국기원에서 온라인 대국 방식으로 열렸다.

가장 마지막에 남은 두 기사는 신진서와 중국의 구쯔하오 9단이다. 한·중전 결과 신진서가 구쯔하오를 상대로 200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농심신라면배 10연승째다.

한국이 3년 연속으로 농심신라면배를 거머쥐는 순간이다. 최다 우승국 1위(15회)를 확고히 했다. 중국은 8회, 일본은 1회 우승했다.
 

농심신라면배를 제패한 강동윤·박정환·신진서·신민준·변상일 9단(왼쪽부터). [사진=한국기원]

대국 직후에는 박준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이 한국 기사들에게 우승 상금 5억원과 우승컵을 전달했다.

신진서는 이날 대국에서 시종일관 구쯔하오를 압박했다. 정확한 수읽기로 상대를 제압해 항서를 받아냈다.

신진서는 "초반은 잘 모르는 변화가 나와 어려웠다. 중반 전투 때 구쯔하오에게 기회가 있었을 것 같은데 상대가 그 기회를 놓치면서 유리해졌다고 느꼈다. 이후 큰 위기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신진서는 "올해는 한국 기사들이 잘해서 안 나가겠구나 싶었다. 출전을 앞두고 1대 1 상황에서는 자신이 있어 큰 부담 없이 임했다. 다 같이 힘을 합쳐 우승까지 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