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초점] '대외비' '소울메이트'…봄 극장가, 韓영화 꽃 피울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3-02-27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각 영화 포스터]

영화 '아바타: 물의 길',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한국영화는 좀체 기를 펴지 못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한국영화 흥행 부진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 이 가운데 영화 '카운트' '대외비' 등이 줄줄이 개봉, 관객들과 만난다. 오랜만에 관객들과 만나게 된 한국영화들이 극장가에 봄을 불러올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지난 22일 개봉한 영화 '카운트'는 금메달리스트 출신 체육 선생 '시헌'(진선규 분)이 오합지졸 제자들을 만나 성장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1988년 제24회 서울올림픽 복싱대회 라이트미들급 금메달을 딴 전 복싱 선수 박시헌의 이야기를 모티프로 한다.

"새해에 보기 좋은 영화"라는 평가를 얻고 있는 '카운트'는 세대를 초월하는 유쾌한 웃음과 레트로한 볼거리, 꺾이지 않는 마음을 이어갈 힘찬 응원의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얻는 중. 장르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흥행 대세 배우 진선규를 비롯해 성유빈, 오나라, 고창석, 장동주의 신선한 조합이 발산할 파이팅 넘치는 시너지가 인상 깊은 작품이다.

1일 개봉하는 영화 '대외비'는 1992년 부산, 만년 국회의원 후보 해웅과 정치판의 숨은 실세 순태, 행동파 조폭 필도가 '비밀문서'를 손에 쥐기 위해 쟁탈전을 벌이는 내용을 담았다. '악인전' 이원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묵직한 스토리와 리드미컬한 전개를 이어간다. 또 '믿고 보는' 배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의 연기 호흡이 관전 포인트. 관객들의 몰입도를 극대화 시킨다.

15일에는 영화 '소울메이트'가 개봉한다.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 분)'와 '하은(전소니 분)', 그리고 '진우(변우석 분)'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를 담는다.

영화는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 혹은 지난 누군가를 떠올리게 만든다. 김다미는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미소'를 연기해 한층 더 깊어진 감성을 선보이고, 전소니는 단아한 매력을 가진 '하은'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스크린을 통해 처음으로 관객들과 만나는 변우석은 '미소'와 '하은'의 우정을 지켜주는 '진우'로 분한다. '혜화,동'으로 데뷔해 화제를 모았던 민용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관객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실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