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WA 첫 한국인 우승 노리는 김민솔·임지유·박보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3-02-28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보현. [사진=ANWA]

세 명의 여자 아마추어가 오거스타 내셔널 위민스 아마추어(ANWA) 한국인 첫 우승을 노린다.
 
제4회 ANWA는 3월 29일(현지시간)부터 4월 1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오거스타 일대에서 열린다.
 
3월 29일과 30일은 챔피언스 리트리트 골프클럽 아일랜드 코스와 블러프 나인스 코스에서 1·2라운드를 진행한다.
 
36홀 이후 커트라인이 설정된다. 공동 30위 안에 들어야 4월 1일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최종 3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다.
 
최종 3라운드 전날인 3월 31일은 출전 선수 70명이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비공개 연습을 진행한다.
 
ANWA는 올해로 4회를 맞았다. 첫 대회는 2019년이다. 당시에는 미국의 제니퍼 쿱초가 우승컵을 들었다. 2020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됐다.
 
2021년은 일본의 가지타니 쓰바사, 2022년은 미국의 안나 데이비스가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미국 2승, 일본 1승이다. 한국 선수는 아직 우승이 없다.
 
올해는 출전 선수 70명 중 3명이 한국 선수다. 김민솔, 임지유, 박보현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김민솔과 임지유는 대한골프협회(KGA) 소속 국가대표다. 두 선수 모두 수성방통고에 재학 중이다. 세계아마추어골프랭킹(WAGR)은 각각 16위(이하 2월 23일 기준)와 19위다.
 
김민솔은 지난해 10월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8언더파 64타를 때리며 아마추어 돌풍을 일으켰다. 아마추어 대회 우승은 송암배, 블루원배 등이다.
 
김민솔은 "ANWA에 처음 출전한다.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항상 궁금했던 곳이다. 역사와 전통의 장소"라며 "최근 부족한 부분이 많았다. 훈련을 통해 보완했다. 다가오는 ANWA에서 멋진 경기를 펼치겠다. 나만의 경기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유는 매경솔라고배, 송암배, 드림파크배에서 우승했다.
 
임지유는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은 마스터스 토너먼트가 열리는 곳이다. 상상만 해도 신난다"며 "최근 아마추어 대회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홀마다 열심히 플레이했다. 기술이 중요하지만, 코스 공략도 중요하다. 지금은 그 부분을 공부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박보현은 텍사스대 오스틴 캠퍼스 2학년에 재학 중이다. 전공은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학업과 대학 내 골프팀을 병행한다. WAGR은 36위다. 아마추어 대회 최고 순위는 준우승(안니카 인터컬리젯 등), 상위 10위에는 지금까지 6번 안착했다.
 
박보현은 "ANWA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여자 아마추어 골프 대회에 초청받아서 자랑스럽다. 국제 선수는 출전하기 어려운 대회다. 감사한 마음으로 출전하겠다. 꿈꿔왔던 순간이 헛되지 않도록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