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대 개입'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공수처에 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서현 기자
입력 2023-03-07 11: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통령실 전당대회 개입은 의혹 아닌 사실"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지난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언론인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5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측 캠프는 7일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한다.

안 후보 캠프는 이날 오전 "국민의힘 안철수 당 대표 후보 캠프는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행정관들의 전당대회 선거 개입과 관련해서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안 후보는 같은 날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서도 행정관 고발 조치를 예고했다. 그는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개입 의혹은 의혹이 아닌 사실"이라며 "(행정관에 대한) 고발 조치가 우선이다.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전당대회가 끝나도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안 후보는 "헌법 제7조에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이 나와 있고,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를 어겨 대법원에서 2년 실형을 선고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가공무원법 제65조에도 정치적 중립을 어길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는 내용까지 명시되어 있다"고 부연했다. 

반면 이와 관련해서 '양강 구도'를 이루고 있는 김기현 후보는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대통령실에서 내용이 무엇인지 파악을 해서 법 위반 여부를 따지기는 하겠지만, 공직선거법 위반이란 주장은 명확하게 틀린 말"이라고 반박했다. 

김 후보는 "100% 틀린 말이다. 공직선거법하고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라며 "(전당대회가) 공직 후보를 뽑는 선거가 아닌데, 매우 황당한 주장까지 펼치고 있어서 논리의 비약이 지나치다"고 질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