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두 아들과 튀르키예 피해복구 지원...스포츠닥터스에 2억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3-09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포츠닥터스]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이 K리그에서 활동 중인 두 아들 신재원(성남FC), 신재혁(안산그리너스) 선수와 함께 튀르키예 지진 사태 수습 지원에 나섰다.

세 사람은 지진 피해 환자의 의료지원을 위해 허준영 스포츠닥터스 이사장이자 마이그룹(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에게 2억원을 전달했다.

지진피해는 인명구조 후 가장 절실한 부분이 의료지원이다. 피해복구와 인명구조도 중요하지만 구조한 많은 환자를 살려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1차적으로 튀르키예에 베이스캠프를 구축하고 '모바일 병원(hospital)'을 통해서 진료하고 국내 의료진 및 병원과 협력해 IT스마트 영상진료를 병행한다.

이번 신 감독 등의 후원으로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NGO 단체인 스포츠닥터스는 튀르키예 의료지원 준비를 마쳤고, 여러 기업, 단체, 개인, 스포츠스타, 연예인 등 영향력 있는 정재계 인사들도 기부참여 의사를 밝힌 만큼 꾸준히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신 감독은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이번 기부에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억2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친분이 있는 각계각층, 기업 대표, 회장 등을 후원자로 소개하며 홍보대사로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허준영 이사장은 "신 감독이 인도네시아 의료 소외계층을 치료를 요청해 이를 추진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과 꾸준한 사회환원 활동에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2023년 국내외 의료지원 5500회를 달성했다. 앞으로도 지진 지역(튀르키예, 시리아), 전쟁 지역(우크라이나), 내전 지역(미얀마) 등을 집중적으로 의료 지원 및 의약품 후원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100만 의료진, 2100만 업무협약 네트워크 회원들과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 보건의료 NGO 단체다. 2003년 UN DPI NGO로 정식 등록된 후 지난 28년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대한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를 중심으로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의료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의료원, 경희대의료원 등 5000개 병원 100만 의료진과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고 있다. 법무부, 여성가족부, 코이카(KOICA), 대한체육회, 자유총연맹,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등의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 반기문 전 UN총장, 스포츠 스타(김효주, 김세영, 최경주, 차민규), 연예인(이승기, 강다니엘, NCT127, 레드벨벳 등) 총 607명의 스타가 참여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