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모 아임웹 대표 "매년 50% 성장, 비결은 판매자 중심 서비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3-03-14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터뷰] 이수모 아임웹 대표

  • 코딩·포토샵 못해도 웹사이트·쇼핑몰 제작 가능해

  • "고객이 아닌 판매자 중심 플랫폼 만들 것"

이수모 아임웹 대표 [사진=아임웹]

웹디자인이나 IT기술을 몰라도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을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아임웹은 온라인 쇼핑몰 론칭 도우미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14일 아주경제와 만나 “온라인 쇼핑몰의 오픈 생태계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쇼핑몰 솔루션 업체인 아임웹은 최근 자영업자 사이에서 가장 ‘핫한’ 스타트업 중 하나다. 아임웹은 사용자가 포토샵, 코딩 같은 전문 지식이 없어도 쉽게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쇼핑몰 솔루션은 월 평균 2만~5만원으로 사용 가능하다.

간편한 사용법과 가성비 덕분에 아임웹 이용 연령대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하다. 고객사도 중소상공인, 스타트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포함될 정도다. 

이 대표는 아임웹의 강점은 ‘판매자 중심 서비스’에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국내에 다양한 쇼핑몰 솔루션 업체들이 존재하지만, 대부분 고객 중심이지 판매자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은 찾기 힘들다”며 “우리 고객은 판매자고, 판매자가 온라인 사업 시 메인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것이 차별화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 대표의 차별화 전략은 성공적이었다. 2010년 쇼핑몰 솔루션 업계 후발주자로 출발했지만, 아임웹 출시 직후인 2016년부터 매년 5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2월 기준 아임웹을 통한 누적 웹사이트·쇼핑몰 개설 건수만 53만개를 넘어섰고, 창업 11년 만인 지난 2021년 알토스벤처스로부터 100억원을 투자받기도 했다.

아임웹은 올해 해외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들의 글로벌화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그는 “자영업자라고 회사 규모가 작다고 해외진출을 못할 이유는 없다"며 “고객들이 회사 규모와 기술 역량 등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국가에 아임웹을 활용해 자신의 상품을 알릴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고객들의 성장이 현재의 아임웹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그는 "고객들이 기술적인 장벽을 넘지 못해 성장이 정체하지 않도록 아임웹이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며 고객 중심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