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관광비자 재개…주요 여행사들, 중국여행 정상화 '첫걸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부 부장
입력 2023-03-16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여행 상품 잇따라 판매…추후 지역 확대 계획도

황산 전경[사진=하나투어 ]

중국 정부가 중단했던 외국인 관광 비자 발급을 지난 15일부로 재개하면서 중국 여행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국내 주요 여행사들은 중국 여행상품을 재정비하고 판매에 나섰다.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중국 상해와 장자제, 백두산, 태항산, 주자이거우 등 '중국 4대 풍경구 지역'상품 운영을 전격 재개한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 이전부터 절찬리에 판매하던 상품들을 재정비해 중국 여행 재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는 구상이다.
 
가장 빠른 일정은 4월 16일 출발 가능한 상품이다. △황산/항주 4일과 △상해 4일 상품이 있다.

이외에도 △장자제/위안자제 6일 △주자이거우/성도 5일도 4월 출발하는 일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만 3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여행인 만큼 변화된 현지 상황과 정보를 일정 내 세심하게 반영하고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하나투어의 새로워진 패키지 '하나팩 2.0'도 적용했다"며 "등급에 따라 단체 쇼핑, 추가 경비, 선택 관광 없는 여행이 가능해 만족도 높은 여행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고객 안전을 위해 호텔, 식당, 차량, 가이드 등 상품 운영 전반에 걸쳐 안전 사항도 점검 중이다.

하나투어는 올여름부터 장자제, 백두산, 주자이거우, 하이난 등을 시작으로 중국 전 지역으로 상품을 재개할 계획이다.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장자제 패키지 상품’을 전격 출시 했다고 밝혔다. 

특히 첫 출발일인 오는 4월 24일의 경우 이미 모객을 완료했다.

이번에 새단장한 ‘장자제 패키지 상품’은 주 4회 운항 일정에 따라 5일과 6일 총 두가지 여정으로 구성했다.

인천에서 장자제까지 갈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공항인 창사공항을 이용하는 상품이며, 날짜 별 비즈니스 항공좌석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막혔던 중국여행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팬데믹 이후 변화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전망 명소, 맛집, 야경, 테마파크 등 MZ세대에 초점을 맞춘 테마형 신규 상품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교원투어(대표 장동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중국 정부의 관광비자 발급 재개에 맞춰 장자제·상해·백두산 등 중국 여행상품 판매에 나섰다.

앞서 △중국 여행상품 점검 △중국팀 전담 인력 확충 △중국 주력 노선 좌석 확보에 힘써온 여행이지는 선제적 준비를 통해 가장 빠른 일정으로 4월 17일 출발해 장가자제·백두산·상해·태항산·계림·주자이거우 등 주요 여행지를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을 준비했다.

여행이지는 현지에서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에 ▲국적 항공사 좌석 제공 △VIP 리무진 버스 이용 △고급 호텔 숙박 △노쇼핑 및 노옵션 △전 일정 전문 가이드 동반 △특식 제공 등을 적용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중국 여행길이 열리기에 앞서 선제적으로 중국 여행상품 출시 준비를 해온 만큼 관광비자 발급 재개에 맞춰 발 빠르게 여러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행이지만의 차별화된 중국 여행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