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2000억 유상증자…한투캐피탈· 홈앤쇼핑 등 신규 주주 합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3-17 0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지난 16일 이사회를 열고 2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키로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증자의 신주 발행가액은 6500원으로 직전 가액(5000원) 대비 30% 할증된 가격이다. 회사 측은 2021년 10월 출범 후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자연스레 신주 발행가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증자방식은 제3자 배정으로, 신규 주주가 증자에 참여한다. 자본금 납입일은 이달 30일까지며, 납입을 마치게 되면 토스뱅크의 총 납입 자본금은 1조6500억원으로 늘어난다.

아울러 토스뱅크는 이번 증자를 통해 한국투자캐피탈을 신규 주주사로 맞이한다. 한국투자캐피탈은 보통주 총 1013만주(약 659억원 규모)를 배정 받아 총 4.0%의 지분을 확보하게 될 예정이다. 토스뱅크는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자회사인 한국투자캐피탈과 향후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신규 주주사인 홈앤쇼핑과 토스뱅크와의 다양한 협업도 기대된다. 홈앤쇼핑이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고객의 데이터는 토스뱅크의 신용평가 모델 고도화에 활용될 수 있고, 토스뱅크 또한 우량한 잠재고객들을 확보해나가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뱅킹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은행에 대한 고객 경험을 바꿔나가며 주주사와 고객들이 보내준 전폭적인 신뢰와 지지에 부응하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