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개최…20일부터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조현미 기자
입력 2023-03-19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전보건공단·장애인고용공단 주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7월 21일까지다. 지난해 1회 공모전은 '아이디어 기획' 분야만 진행했으나 올해는 공공데이터를 실제 활용한 '제품·서비스 개발'로 응모 분야를 확대했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6점씩 총 12점을 선정한다. 제품·서비스 개발 최우수작에  400만원을 제공하는 등 1650만원 상당 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제안한 아이디어 실현과 제품·서비스 개발을 위해 필요한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산재 예방을 위한 공공데이터 258건을 개방 중인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와 제품·서비스 사업화 모델을 발굴할 수 있게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향현 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장애인 자립과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에 도움이 되는 공모전이 될 수 있게 적극적으로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제2회 고용노동 공공데이터 활용 공모전' 포스터 [자료=안전보건공단·한국장애인고용공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