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니팡, 22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제1회 쎄니팡 국제 물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중국 기자
입력 2023-03-21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대 규모의 '2023 국제 물 산업박람회(WATER KOREA)' 오늘 개막

  • 몽골,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등 9개국 해외 상수도 공공기관 관계자 참석... 방한 내빈을 위한 환영 만찬 열려

  • 김병준 대표, "양질의 수돗물 공급으로 전 세계인의 건강한 삶 누릴 수 있게 하겠다"

[사진=쎄니팡]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2023 국제 물 산업박람회(WATER KOREA)’가 오는 21부터 2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가운데 지난 20일 저녁 아리연에서 방한한 내빈들을 위한 환영 만찬이 열렸다. 

이날 만찬은 상수도관 세척의 세계적인 기술을 보유한 ‘쎄니팡’이 마련한 행사로 아제르바이잔,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필리핀, 싱가포르, 스리랑카, 태국, 튀르키예 등 9개국 32명의 해외 상수도 공공기관 고위직 관계자, 국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만찬에 참석한 몽골 인민당 사무총장수석비서관·정부 출자회사인 가스네트워크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는 간투무르 턱믿은 “세니팡이 보유한 세계적인 기술인 질소 세척 공법을 활용해 울란바토르시 전역을 세척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쎄니팡과 함께 몽골 전역에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함께하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김병준 쎄니팡 대표는 “쎄니팡은 해외시장 진출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몽골 울란바토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스리랑카 등의 국가를 대상으로 도시 전체를 세척하는 협상을 진행 중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번 ‘2023 WATER KOREA’ 전시회 기간인 오는 22일 한국상하수도협회가 후원하는 ‘제1회 쎄니팡 국제 물 포럼’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해 쎄니팡의 우수한 특허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쎄니팡이 보유한 대한민국 특허 기술인 질소 세척 공법은 공기보다 가볍고 작은 질소 기체를 이용해 상수도 관을 세척하는 기술이다. 

용기에 충전된 인체에 무해하고 반응성이 없는 고압의 질소 기체는 압력 조절 장비를 통해서 운동에너지로 전환되어 한정된 배관 내부에서 빠르게 진행하는 속도에 의한 마찰력으로 배관에 쌓인 이물질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게 된다. 

관경이나 굴곡 또는 고저와 상관없이 어떠한 여건에도 5km 구간 및 블록 단위도 일시에 세척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쎄니팡 김병준 대표가 해외 상수도 관련 참석자에게 환영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쎄니팡]

쎄니팡 김병준 대표는 "전 세계인들에게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해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고자 함에 긍지를 갖고 일하고 있다"며 "세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올해 10개국 내년에 40개국 진출을 목표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쎄니팡 국제 물 포럼’에는 아제르바이잔,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몽골 등 9개국 32명의 해외 상수도 공공기관 관계자와 국내 관계자가 함께 참여한다.  

행사 기간인 22일 열리는 ‘제1회 쎄니팡 국제 물 포럼’은 ‘세척 중심의 상수도 관망 관리 정착’을 주제로 1·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간투무르 턱믿 몽골 인민당 사무총장수석비서관ㆍ 정부출자회사인 가스네트워크 대표이사, 아리프 위스누 카히요모 인도네시아 상수도협회 사무총장·수라바야시 수도국 최고 국장, 루앙탄운락 태국 지방 수도청 기술총괄팀장 샤트리 ,베르킨바예프 예르볼랏 카자흐스탄 수자원 전략연구소 부사장, 위미경 처장 한국상하수도협회 상수도처 등이 진행한다.   

특히 23일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김영진 국회의원실 초청으로 국회를 방문해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양향자 국회의원 등과 함께 ‘글로벌 상수도 관망관리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간담회를 갖고 고양시 일산서구청 인근에서 실시되는 200mm 상수도관 질소 세척 시공 현장으로 이동해 세척 작업을 하는 모습을 해외 관계자들 모두가 함께 직접 참관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