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비전, 마르페요양원서 VR효도관광 여행 가이드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3-03-22 16: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원더비전]


원더비전은 전주에 있는 마르페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VR효도관광을 준비해 여행 가이드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22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원더비전 핵심기술인 중앙제어 솔루션을 활용해 브레인케어용 시니어VR 그룹교육을 진행했다.
 
중앙제어VR시스템이란, 다수의 VR기기를 사용하는 시니어들을 보호사 또는 강사 1인이 노트북으로 제어해 동시에 교육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원더비전은 지난해 재활장비 전문업체 마르페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VR로 브레인케어를 위한 인지그룹교육과 재활치료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있다.
 
현재 종합사회복지관, 치매안심선터,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등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과 도입을 서두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마르페는 원더비전과 '2023 KIMES박람회'에 참석해 시니어 전용 VR융합 재활치료 기기를 선보이며 사업에 가속도를 붙일 계획이다.
 
또한 KIMES 박람회 열기에 박차를 가하고자 원더비전은 방문 시니어 VR그룹교육 무료체험 신청 및 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무료체험신청 또는 SNS 홍보 시 총 2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과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원더비전 관계자는 “이번 계기로 원더비전의 VR솔루션을 알리고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 예상하며 앞으로도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로 스마트 복지 확산에 힘쓸 것이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