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로 예비역 중장, 방진회 상근부회장 선출...다음달 1일 취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3-03-24 17: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병로 "40년간 군 경험...K-방산 발전 통해 국방 튼튼히"

최병로 예비역 중장 [사진=한국방위산업징흥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이하 방진회)가 지난 17일 이사회를 열고 21대 상근부회장에 최병로 예비역 육군중장을 선출했다. 최 신임 부회장은 다음달 1일 취임해 앞으로 3년간 방진회를 이근다.
 
24일 방진회에 따르면 최 부회장은 1982년 육사 38기 소위 임관해 5사단장, 2작전사령부 참모장, 수도군단장, 육군사관학교장 등을 역임하고 2017년 11월 육군중장으로 전역했다. 전역 후에는 2019년 2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고려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기술학과 석좌교수로 근무했다.
 
최병로 상근부회장은 "육사생도 생활을 포함해 40년간의 군 경험과 애국심을 바탕으로 K-방산 발전을 통해 국방을 튼튼히 하고, 경제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안전과 번영의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 상근부회장은 "방진회 설립목적에 부합한 방위산업 경쟁력제고 및 수출확대 여건을 조성해 회원사 공동이익을 도모하고, 방진회 역할 확대 계획을 내실 있게 추진해 방진회가 이룩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국방운영 목표인 '튼튼한 국방과학기술 강군'을 공감하고 '방위산업을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한다'는 국방운영중점에 부응해 방산 수요자인 군과 공급자인 회원사간 원활한 가교역할을 수행함으로서 방위산업 발전의 시너지 창출과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