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두, 27일 AI 챗봇 '어니봇' 발표회 긴급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성원 국제경제팀 팀장
입력 2023-03-27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6일 어니봇 시연회를 진행하고 있는 리옌훙 바이두 최고경영자(CEO). [사진=AFP·연합뉴스]

바이두가 당초 27일로 예정되어 있던 생성형 AI(인공지능) 챗봇 '어니봇(Ernie Bot, 중국명 文心一言)의 발표회를 긴급 취소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바이두는 이날 성명을 내고 "어니봇 클라우드 서비스가 기업 파트너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이미 12만개 기업들로부터 테스트 신청을 접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현재 고객들의 왕성한 수요를 더욱 잘 충족시키기 위해 바이두스마트클라우드는 당초 3월 27일에 열 예정이었던 발표회를 먼저 테스트를 예약한 기업들을 위한 비공개 소통회로 변경하고, 심도 있는 기술 교류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3월 27일 이후 바이두스마트클라우드는 여러 지역에서 고객들을 위한 비공개 소통회를 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바이두는 지난주 성명을 내고 27일 오후 2시에 어니봇을 정식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어니봇은 바이두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챗봇으로서 챗GPT의 대항마로 불리고 있지만 아직 선두주자인 챗GPT에 비해서는 기술적으로 뒤처져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