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오션, 신간 '알아두면 돈이되는 금융생활 꿀팁 50'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상현 기자
입력 2023-03-27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장슬기 한국경제TV 경제부 기자' 저자…10여년간 취재한 금융 꿀팁 한눈에

[사진=북오션]


북오션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꿀팁을 담은 ‘알아두면 돈이되는 금융생활 꿀팁 50’을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저자는 한국경제TV 경제부 기자로, 네이버 포털에서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1년여간 연재하고 있는 장슬기 기자다. 

경제부 기자가 10여년간 금융권 취재를 담당하며 습득한 금융 꿀팁을 책으로 엮었다는 설명이다. ‘5살짜리 아들이 1억짜리 벤츠를 긁었다면?’, ‘카드값은 100만 원인데 통장에 70만 원밖에 없다면?’, ‘자녀의 은행계좌 개설을 위해 필요한 것들은?’ 등 다양한 금융 팁들을 소개한다. 

이밖에 마이데이터와 금융앱 활용기 등 최신 금융트렌드를 알려주고, 카드 포인트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 다양한 보험 활용법 등 금융 실전 내용들도 담겨 있다. 

북오션 관계자는 “실제 금융권을 취재한 경제부 기자가 금융소비자들을 위해 직접 체험하고 습득한 금융이야기를 쉽게 풀어준 책”이라며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상식들이 현명한 금융소비자가 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아두면 돈이되는 꿀팁 50’은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등 도서전문 사이트와 쿠팡, 지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