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311개 기업 대상 5840억 규모 P-CBO 발행…"채권시장 안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3-03-28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 채권시장 안정과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5843억원 규모의 자산담보부증권(P-CBO)를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보는 "대·중견기업 19곳과 중소기업 192곳 등 총 211개사에 자금을 지원하며, 전체 지원 금액의 87% 수준인 5083억원을 3년 만기 신규자금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보 P-CBO 보증은 개별기업이 발행하는 회사채 등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증권을 발행해 기업이 직접금융시장에서 장기자금을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신보는 특히 기업의 조달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ESG경영 역량 우수기업, 소재·부품기업, 중견후보기업 등 총 21개 성장유망기업에 대해 최대 0.2%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5월 P-CBO 발행을 위한 신청 접수를 진행 중이다.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대·중견기업은 유동화보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최근 금리 상승에 따른 조달 비용 증가로 기업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성장유망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금리 인하 정책을 통해 P-CBO 발행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