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전 대표, 22일 파리서 기자간담회... '돈봉투 의혹' 입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종현 기자
입력 2023-04-18 2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자간담회에서 조기귀국 관련 입장 표명할지 관심↑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22일 파리에서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의혹과 관련된 입장을 내놓을 예정이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송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기자간담회를 파리에서 이번 주 토요일 오후 4시에 할 예정이다"라며 "회견장소는 섭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시간으로는 22일 오후 11시다. 

검찰이 확보한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과 강래구 한국감사협회장의 녹취 파일에 자신이 돈봉투 조성 등을 인지한 정황이 포함됐다는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한 질문에는 "내가 뭘 알겠냐"라고 반문했다. 

민주당 내에서는 내년 총선을 앞두고 돈봉투 살포 의혹이 더 큰 문제로 번지지 않게 하기 위해 송 전 대표가 빨리 귀국해 사태를 수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송 전 대표는 그간 돈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잘 모르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에 들어가서 무슨 이야기를 하겠느냐"고 조기귀국과는 거리를 두는 모습을 보여왔다. 

송 전 대표는 지난 16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통화하면서 조기귀국 요청을 받았지만 이에 대해 확답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 당분간 프랑스에 체류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송 전 대표는 지난해 12월부터 파리경영대학원(ESCP) 방문 연구교수로 파리에 머물러 있다. 

한편 검찰은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강래구 회장과 민주당 윤관석 의원의 주도로 송 전 대표의 당선을 돕기 위해 총 9400만원의 불법자금을 봉투에 담아 전달한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