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지원' 콘진원,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서 최고등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3-04-21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콘텐츠 연관산업 중소기업 수출 견인·콘텐츠 IP 성장 지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은 21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는 상생을 통한 경제성장을 위하여 공공기관의 선도적 역할과 노력을 5단계(최우수·우수·양호·보통·개선)로 평가한다.
 
올해 평가대상 134개 공공기관(공기업형 36개, 준정부·기타형 98개) 중 콘진원은 준정부·기타형에서 2021년 ‘우수’등급에서 한 등급 상승하여 2022년 최고 등급인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콘진원은 ‘콘텐츠 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진흥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콘텐츠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맞춤 지원, △콘텐츠 IP 장르간 연계로 중소 콘텐츠기업 성장동력 발굴, △콘텐츠 가치평가를 통한 자금유동성 강화, △공정거래를 위한 상생결제 제도 도입 및 하도급지킴이 활용 확대 등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및 중소기업 상생을 적극 추진했다.
 
특히, K-콘텐츠의 글로벌 영향력에 기반한 콘텐츠 수출과 연계하여 식품, 뷰티, 소비재 등 연관산업의 동반수출을 지원하여 한류 파급효과를 창출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중소 콘텐츠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확대 지원, △정책금융 지원 확대,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여 코로나19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은 콘텐츠산업의 역량을 집결하여 K-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콘진원은 앞으로도 K-콘텐츠 총괄 지원기관으로서 산업이 더 큰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끄는 동반성장 가교로 역할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