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논란' 김남국, 결국 탈당..."당에 어떤 피해도 줘선 안 된다 생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세은 기자
입력 2023-05-14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 밝혀낼 것"

 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오전 국회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출근 후 페이스북을 통해 탈당을 선언했다. 2023.5.14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출근하고 있다. 김 의원은 출근 후 페이스북을 통해 탈당을 선언했다. [사진=연합뉴스]



'코인 투자' 논란을 빚은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탈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며 "더 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존경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께 너무나 송구하다"며 "중요한 시기에 당에 그 어떤 피해도 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다짐했다.

김 의원은 "2020년 연고 없는 저를 받아주시고 응원해주셨던 지역위원회 가족 여러분께 마음의 큰 빚을 지게 되었다"며 "민주당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당원들께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셨는데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해 너무나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 "잠시 민주당을 떠나지만, 항상 민주당을 응원하고 함께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일주일간 허위사실에 기반한 언론보도가 쏟아져 나왔다"며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