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5·18 기념식에 국민의힘 의원 전원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3-05-17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남국, 국회 윤리특위 제소 후 제명해야"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친윤 의원 모임 '국민공감'에 참석하며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17일 광주 민주화 운동 43주년 기념식에 "우리 당 의원들 전원이 내일 참석한다"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현역 의원들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있는 당협위원장들도 40명 넘게, 43명이 또 함께 간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원을 대표하는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들이 내일 행사에 참석해서 5·18의 의미를 되살리고 이 가치를, 5·18이 우리 역사에서 무엇인가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이런 행사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대해선 "김남국 의원의 의혹에 대해 윤리특위에 제소하고 심사해서 징계 논의에 착수하자는 안건이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리특위에서 김 의원을) 제명까지 할 수 있다"라며 "형사 책임을 물을 수는 없는 것이지만 국회의원으로서의 징계 책임은 결국 직을 면제시키는 것, 빼앗는 것이 최고다"라고 부연했다.

국민의힘 내 가상자산 TF를 두고는 "국회에서 조사한다는 게 한계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만 어제 곧바로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고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권익위라든가 인사혁신처 관계자들의 보고를 받고 그다음 발생됐던 일들, 이런 것과 맞춰가면서 진상을 조사할 예정"이라며 "김 의원의 문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드러난 것으로 공직자의 이해 충돌 방지 부분이 있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