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양자보안에 프리미엄급 성능·방수 더한 '갤럭시 퀀텀4'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05-30 12: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월 8일 출시...출고가 61만8200원

  • 양자보안에 갤럭시S급 카메라·디자인 갖춰...IP67 방수방진 최초 지원

SKT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SKT 홍보모델이 '갤럭시 퀀텀4'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SKT]

SK텔레콤(SKT)이 프리미엄급 성능에 양자보안을 확대 적용한 '갤럭시 퀀텀4' 스마트폰을 선보였다.
 
30일 SKT는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4'를 개발해 다음 달 8일 출시한다. 강력한 양자보안과 함께 갤럭시S23을 연상시키는 물방울 카메라 등 프리미엄급 성능과 디자인을 갖췄다.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갤럭시 퀀텀4는 SKT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해 양자보안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와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스마트폰에 지문, 안면 인식 등 개인인증정보를 QRNG 형태로 보호한다. QRNG 적용 서비스는 시중 은행·카드·페이 등 금융 앱을 시작으로 SNS와 게임으로 확대 중이다.

스마트폰 외장 메모리에 저장하는 정보도 QRNG로 암호화할 수 있으며,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상단바에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퀀텀4는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 방수방진 기능을 제고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나이토그래피(아간 저조도 촬영)를 지원해 갤럭시S급 화질로 사진·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고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 등 3가지 색상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퀀텀4는 6월 8일부터 전국 SKT 공식 대리점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6월 14일까지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혜택(T우주 CU 4900 6개월권+삼성페이 CU 2만원권 교환권)과 SK 페이 포인트 5만원 중 한 가지를 선택 증정한다.
 
또 기본 구매 혜택으로 퀀텀4 정품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 등을 무료 제공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T다이렉트샵에선 6월 4일까지 입고 알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알림 신청을 한 고객 선착순 1만명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권을 증정한다. 6월 5일부터 예약 고객에게는 SK 페이 포인트 지급 등 추가 행사를 진행한다.

6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6월 T day Week에는 '퀀텀 4 럭키찬스'를 운영한다. 해당 기간 진행되는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해 2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6월 한달 간 청년 고객 대상으로 0 day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정답자 중 55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설빙 상품권을 증정한다.

문갑인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