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엠티, 스타트업 최초 대형 하이엔드리조트 분야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5-31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완도 리트릿 하이엔드 리조트 조감도 [사진=에이지엠티]

호텔 개발운영 프롭테크 스타트업 ㈜에이지엠티는 전남 완도 청해포구촬영장 일대 연면적 6만672㎡ 규모의 리트릿 하이엔드 리조트 개발에 대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지를 소유한 ㈜대산씨앤디와 지주공동개발 방식으로 이뤄지며 에이지엠티는 인허가 진행, 프로젝트 관리 자산운용사 선정, PFV 구성 및 PF 업체선정 및 수행, 글로벌 호텔 브랜드 유치, 마스터플랜 및 실시설계 업체 선정, 시공사 선정 등 전반적인 프로젝트 관리를 하게 되며 준공 후 위탁운영까지 맡게 된다.

인허가와 실시설계는 간삼건축이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인허가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다.

에이지엠티는 현재 브랜드유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과 부산, 속초 등지에 진출한 글로벌 휴양형 호텔&리조트 브랜드와 최종협의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완도 리트릿 하이엔드 리조트에는 총 4만2567㎡​ 부지에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6만672㎡의 연면적에 전 객실 바다전망의 프라이빗풀을 갖춘 타워형 221객실, 풀빌라형 80객실 등 총 301객실이 들어서며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완도 청해포구 드라마 촬영장 [사진=에이지엠티]

㈜에이지엠티는 호텔 개발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호텔 개발 운영사로 호텔 운영, 마케팅, 콘텐츠, ICT, 금융구조설계 등 호텔 개발 및 운영의 A부터 Z까지를 책임진다. 작년 휴맥스와 우미건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로컬커뮤니티호텔 브랜드 '호텔어라이브'의 안테나샵인 전주 '시화연풍', 독채호텔 '1912', '공익질옥', 카페&바 '라이브어라이브' 등을 오픈해 트랜드에 민감한 MZ세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2023년 한국관광공사 성장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형 건설회사나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이 하이엔드급 호텔리조트의 개발 및 운영사업에 진출한 사례는 에이지엠티가 유일하다. 에이지엠티는 단순히 호텔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콘텐츠와 문화를 호텔산업에 접목하는 도전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내부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투자사, 자산운용사, 시행사, 건설사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한 호텔 프로젝트들을 주도하고 있다.

김홍열 대표는 "에이지엠티는 호텔어라이브를 통해 국내 중소형호텔에 새로운 혁신모델을 제시했으며, 현재 전국 주요 도시에 후속 호텔들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완도 리조트는 국내 하이엔드급 휴양숙박시설에 대한 수요와 글로벌 브랜드들의 한국시장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는 진정한 리트릿 웰니스 리조트 모델을 제시하는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산씨앤디의 오종택 회장은 "리조트가 들어설 완도는 청정한 한려수도와 수산물, 아열대성 식생과 제주도를 제외하면 유일한 난대림수목원인 완도수목원이 있고 기존에 명량, 해신 및 조선변호사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청해포구 드라마세트장을 리조트 내에 포함하는 등 풍부한 스토리텔링이 공존하고 있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경쟁력있는 리트릿 하이엔드 리조트 개발에 최적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