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 아시아 운항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3-06-01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스타크루즈]

친근한 크루들과 세련된 이탈리아 요리,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유럽 최대 크루즈 기업 코스타 크루즈가 코스타 세레나의 아시아 운항 재개를 1일 발표했다.

코스타 세레나는 2007년부터 취항하고 있는 핀칸티에리에 의해 조선된 총 중량 11만4500톤, 승객정원 3780명의 이탈리아 선적의 플래그십이다. '배 위의 이탈리아'라는 말 그대로, 승객들은 이탈리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식사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기면서 멋진 기항지를 방문할 수 있다.

최근 태국, 캄보디아에서 베트남까지 2회의 크루즈를 마친 코스타 세레나는 6월 1일 한국 부산항에서 출항해 일본 나가사키로 향했다.

이번 운항은 크루즈 운항제한이 해제된 후 한국에서 재개된 첫 해외 크루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코스타 크루즈는 아시아의 여행업계 각처의 협력을 통해 6월부터 10월까지 아시아에서 ‘차터 크루즈’를 운항한다. 6월에 한국에서 6회, 7월부터 10월에 걸쳐서는 대만에서 27회의 총 33회의 크루즈가 예정돼 있다.

예정된 크루즈 여정은 4~7일간으로, 한국의 부산, 속초, 포항, 대만의 지룽, 가오슝에서 출항해 일본의 오타루, 무로란, 하코다테, 아오모리, 후쿠오카, 사세보, 나가사키, 야츠시로, 가고시마, 나하, 이시가키, 미야코지마 등 동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기항지를 도는 크루즈다.

마리오 자네티 사장은 "코스타 세레나의 부산항 출항은 팬데믹 여행 제한 해제 후 한국에서의 해외 크루즈를 재개한 첫 크루즈 회사라는 점에서 아시아 크루즈의 역사에 있어 기념할 일이다. 대만에서도 크루즈를 재개할 예정인데, 아시아의 크루즈 업계의 부활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순간에 오랜 시간에 걸쳐 쌓은 실적과 아시아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관계자 분들 덕분에 이토록 중요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타 그룹은 이탈리아 제노바에 본사를 둔 유럽 크루즈 기업이자 세계적인 레저 트래블 컴퍼니다.

크루즈 라인 9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는 카니발 코퍼레이션&PLC의 일원으로, 지속가능한 이노베이션 기준을 토대로 혁신적인 차세대 신 조선을 계속해 도입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