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손자회사 'skyTV' 노조 설립..."자체 콘텐츠 제작 인력 양성 필요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3-06-02 22: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회사 스카이라이프 노조와 마찬가지로 언론노조 산하 지부 택해

김영성 언론노조 skyTV지부장

김영성 언론노조 skyTV지부장 [사진=skyTV 노조]

KT 손자회사인 skyTV에 노조가 설립됐다. 노조는 회사 합병 후 임금조정과 2대 주주인 KT스튜디오지니가 공급하는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방영하는 사업 구조 등으로 인해 구성원들의 불만이 쌓인 것이 노조 설립 이유라고 밝혔다.

전국언론노동조합 skyTV 지부는 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노조 출범식을 개최했다. 

skyTV는 ENA, ENA 드라마, ENA 플레이, ENA 스토리 등의 채널을 운영하는 국내 2위 복수방송채널사업자(MPP)다. 지난해 스카이라이프TV와 미디어지니(구 현대미디어)가 합병해서 설립된 기업으로, KT스카이라이프가 지분 62.7%, KT스튜디오지니가 37.3%를 보유하고 있다.

skyTV 노조는 한국노총에 속한 KT 노조와 달리 모회사인 KT스카이라이프 노조와 마찬가지로 언론노조(민주노총) 산하 지부로 설립됐다. 노조에 따르면 전체 직원 가운데 노조 가입률은 약 80%에 달한다.

노조는 출범식 후 사측에 즉시 첫 단체 교섭을 요청할 계획이다. 단체교섭 요구 사항으로는 △경영진들의 직원 소통 행보 △모회사 출신 임원들의 책임감 있는 경영 △PD 등 내부 콘텐츠 제작 인력의 체계적인 양성 등을 꼽았다.

김영성 언론노조 skyTV 지부장(노조위원장)은 "최근 경영 위기 상황, 수직적 의사결정, 경영진의 소통 의식 부재 등 사내의 크고 작은 불만들이 쌓여 노동조합 설립까지 오게 됐다"며 "직원들 사이에서 회사를 감시하고 견제할 노동조합에 대한 갈망이 커지며 단기간에 조합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발빠른 노조 결성 축하드립니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